연근 다이어트

연근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우선, 연근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섬유질이 다이어트의 최대 장애물인 변비를 해결해 주며 비만의 주요원인인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까지도 배출케 합니다. 아울러 연근에 들어있는 무틴이라는 소화요소는 밥이나 빵 같은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지연시키기 때문에 열량의 축적을 막아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 효과적입니다.
연근 다이어트란? 셀프 다이어트(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에 모노다이어트(한가지 식품만을 먹으며 체중을 줄여나가는 다이어트)를 결합시킨 방법을 말합니다. 인체에 필요한 최소한의 칼로리를 연근을 통해 섭취하면서 적당한 운동요법을 함께 합니다.
연근 다이어트 방법
  • 먼저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물을 1~2컵을 마신다.
  • 30분 정도 지나서 연근즙을 마신다.
  • 점심은 평소대로 식사를 제대로 한다.
  • 저녁에는 연근즙만 마신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운동을 병행한다. (땀을 흘릴 정도의 운동량이 필요하며, 운동복을 입은 채로 약 30분 정도 줄넘기를 하면 가장 무난)
연근요법의 주의점
  • 연근이 모든 영양소들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므로 필요 이상 오래 연근요법을 하는 것은 영양분을 신체에서 빼앗길 수 있다.
  • 연근식에서 자연식으로 이어지는 단계를 거친다.
  • 연근요법 중에는 어떠한 종류의 약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 절제된 식생활이 중요하다.